본문 바로가기

RC Airplane

엔진배기구 장식 LED 그 이후의 세계를 향하여~


저녁 무렵에 보던 비행기 엔진(?)에서 빛나던  빨간 LED는 참 멋졌드랬습니다.


전자회로 만든다고 돌아다니던 사이트에서 POV(Persistence of Vision )라는 걸 봤습니다.


처음 본건 아니고 예전에 제품으로 만들어져 팔리던걸 본적은 있었지만, http://www.ladyada.com 이란 사이트에 가니까 제작법을 오픈 소스로 다 올려놓고 키트로 꾸며서 팔기도하고 하더군요.


주인장이 MIT출신 처자인데, 그 여자도 Makezine 필진으로 글을 쓰고 있어서 알게되어 찾아갔었죠.


아무튼, POV라는건 아래 사진처럼 LED를 마이컴으로 규칙적으로 깜빡이게하여 허공에 휘저으면 잔상을 이용하여 글씨나 그래픽이 보이도록 하는 장치입니다.


사용자 삽입 이미지


저 뒤에 흐릿하게 나온 아낙이 그 사이트주인이죠. 업계(?)에서는 나름 유명하더군요. 오픈 소스하드웨어에 대해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포럼에 나와서 사회자와 1:1 대담도 합디다.


저 POV를 비행기에 달아서 아예 불꽃모양을 그리도록 하는거죠 ^^


멋지지 않겠습니까? ㅎㅎ


뭐 그것 말고도 청혼을 한다거나 사랑고백을 할때 써먹는다면 효과 만점 아닐까 싶은데요 ㅋㅋ (저는 그럴 대상이 없다는 사소한 문제가 있습니다만--;)


얼마전arduino라는 오픈소스 마이컴 보드의파생버전 키트를미쿡현지에 주문했습니다. 마이컴에 좀 익숙해지고 날풀리면 슬슬 저것도 만들어 날려볼까 합니다. 저도 이걸 우리나라에서 만들어 팔아볼까도 생각중입니다


저 POV에 약간 더 응용을 하면 저 글씨로 남은 배터리 잔량을 주기적으로 표시 해주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은데요 ^^